커스텀폰트를 사용해서 디바이스 자체의 기본폰트보다 좀더 깔쌈하게 출력해 보장.
먼저 ttf파일을 준비해야 한다..
인터넷에서 "ttf free"로 검색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폰트가 많당~
여러군데 찾아보다 일본에 이런 사이트
대충 라이센스규약에 대해 읽어보니 프리로 사용가능했다. 그래서 여기서 몇가지 다운로드 받아 봤당..
다운로드 후 이클립스를 열고 해당프로젝트의 assets폴더에 font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폴더를 생성하고 그 안에 다운받은 ttf파일을 집어 넣는다.
이렇게 하면 일단 ttf파일의 준비는 끝난 것이다.
자 그리고 이제 본격적으로 MainActivity를 편집하도록 하자.
MainActivity.java를 열고
// ===========================================================
// Fields
// ===========================================================
private Font mFont; //표준 폰트를 저장하는 필드
//다운받은 ttf파일들...하나일 수도 있고 여러개일수도 있으니..
private Font mIpagFont;
private Font mIpagpFont;
------
이렇게 필드에 변수를 추가해 준다.
그리고
onCreateResources() 안에 ttf파일을 등록한다.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Resources() {
//표준 폰트를 준비
mFont = FontFactory.create(this.getFontManager(), this.getTextureManager(), 256, 256, Typeface.create(Typeface.DEFAULT, Typeface.BOLD), 32);
mFont.load();
//새로 다운 받은 ttf파일을 준비
final ITexture customFontTexture1 = new BitmapTextureAtlas(this.getTextureManager(), 256, 256, TextureOptions.BILINEAR);
위와 같이 ITexture클래스를 준비하고 Font변수에 ttf파일을 등록하고 Font를 로드하면 된다.
다음으로 onCreateScene()안에 아래와 같이 작성하고 설정한다.
@Override
protected Scene onCreateScene() {
final Scene scene = new Scene();
scene.setBackground(new Background(0.09804f, 0.6274f, 0.8784f));
//문자표시
final Text text = new Text( 10, 10, this.mFont, "표준폰트",new TextOptions(HorizontalAlign.RIGHT),getVertexBufferObjectManager());
scene.attachChild(text);
//다운받은 커스텀폰트로 문자를 표시
final Text customText1 = new Text( 10, 100, this.mIpagFont,"다운받은 새로운 폰트",new TextOptions
scene.attachChild(customText1);
scene.attachChild(customText1);
//다운받은 ttf갯수가 더 된다면 위와 같이 추가..
return scene;
}
'Android & AndEngin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엔드엔진(andEngine) adMob광고를 하단 중앙에 표시하는 법 (0) | 2014.02.05 |
---|---|
메모-Scene에 Android표준 Toast표시와 문자입력 다이얼로그표시 (0) | 2014.02.05 |
InitialScene클래스 작성법 (0) | 2014.01.28 |
엔드엔진(andEngine) 멀티씬액티비티 작성 예.. (0) | 2014.01.28 |
이클립스 프로젝트 네임 변경방법 (0) | 2014.0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