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현재로선 이클립스를 내다버린 이상 안드로이드스튜디오로 넘어갈 수 밖에 없으니..

이클립스에서 엔드엔진을 사용하는 방법 등은 검색하면 많이 나오는데 안드로이드스튜디오의 경우는 그렇지 못하네요.

 

우선 GitHub에서 AndEngine을 다운로드받습니다.

https://github.com/nicolasgramlich/AndEngine

 

위의 그림에서 노란부분을 클릭하면 다운로드됩니다.

다운로드받은 파일은 적당한 폴더에 넣고 압축을 해제해 두세요.

 

그리고 Android Studio를 실행하여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도록 합니다. Android Studio설치에 관한 설명은 생략합니다. 인터넷에 검색하시면 아주 친절히 상세히 설명드리는 분들이 많아서요.

 

아래 그림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프로젝트이름은 전 AndEngine으로 했지만 마음대로 하셔도 됩니당.

 

 

 

 

 

자..여기까지 수고하셨습니다. 그럼 신규프로젝트작성이 완료되셨으면 메뉴에서  [File] → [Project Structure…]를 클릭해 주세요. 아래와 같은 창이 뜰거에요.

 

 

그리고 위 그림에서 빨간선으로 표시된 [+]를 클릭해 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아래와 같이 [Import Eclipse ADT Project]를 선택합니다.

 

 

[Source directory]에는 압축해제한 AndEngine폴더를 아래와 같이 지정하고 쭉쭉 걍 진행시킵니다. 

 

 

완료된 후 아래와 같이 [Modules]에 [AndEngine]이 추가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다음으로 [build.gradle(Module: app)]을 열고 dependencies아래에 다음을 추가합니다.

compile project(':andEngine')

 

 

그럼 다음 다시 [build.gradle(Module: andEngine)]을 열고 아래와 같이 추가합니다.

sourceSets.main {
jniLibs.srcDir 'src/main/libs'
jni.srcDirs = []
}

 

 

이것으로 완료입니다.

만약에 다음 그림과 같은 문제가 발생한 경우,

 

 

아래 그림과 같이 ndk { moduleName “andengine_shared” } 를 삭제하면 됩니다.

 

Posted by BeansLo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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